이영자 콤플렉스 고백

이영자 콤플렉스 고백


이영자가  진심을 보인 강연으로 전지적 작가시점이 12% 시청률을 경신했다.


동시에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2049 시청률과 가구 시청률 모두 1위를 달성했다.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로 시작해 자신의 열등감이 무엇인지를 깨닫고 보다 더 행복하게 살길 바란다고 했다.


800명 군 장병들 앞에서 강연을 했다..


이영자는 자료조사도 했는데 다 날아갔다. 이영자입니다. 충성!




장병들을 위해 특별히 떡볶이와 순대를 준비했다.


살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상황이나 환경이 아니다. 나도 모르게 왜곡된 내 안의 열등감, 콤플렉스였다며 본격적인 강연을 시작한 이영자는 생선가게의 딸로서 비린내가 나는 것이 어린 시절 콤플렉스였다. 그로 인해 어디를 가든 냄새를 맡는 습관이 아직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콤플렉스라는 것이 무섭다. 나만 망가지는 게 아니라 가족들이 망가질 수도 있다. 군대에 있는 1년 8개월 동안 스스로한테 집중해서 물어봤으면 좋겠다. 내 열등감이 무엇인지 찾아내서 박살 냈으면 좋겠다. 




열등감이 너무 무서운 게 내가 알지 못하고 고치지 않으면 세상의 소리를 오번역하게 하더라. 저 나이에 저런 이야기를 해 주면 내 나이를 살아갈 동안 행복하게 잘 살겠더라고 했다.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언급하면서 저는 늘 이 이야기를 들으면서 궁금했었다. 왜 거북이는 질 게 뻔한 토끼와 왜 경기를 한다고 했을까?라고 질문을 던진 뒤 제 답은 다 끝나고 말씀드리겠다 했다. 




거북이는 콤플렉스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거북이는 열등감이 없었던 것이다. 거북이는 최선을 다하는 것만이 자신이 할 일이었던 것이다.


이영자 매니저는 강연도 반응도 살폈는데 실제로 수첩에 적는 이들도 있었고, 조는 친구들이 없었다. 그 많은 병사들 앞에서 혼자 강단에 서서 강연하는 모습이 대단해 보였다고 했다.



'따끈한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재형 결혼 정재형 누구?  (0) 2018.12.04
황의조 계약연장  (0) 2018.12.02
9호선 연장노선 개통 어디?  (0) 2018.12.01
수원 화재 현장 의인, 수원 화재 원인  (0) 2018.12.01
한국은행 기준 금리 인상  (0) 2018.11.3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