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태관 별세, 전태관 누구?

전태관 별세, 전태관 누구?


4월 부인이 암투병으로 먼저 보내고 힘든시간을 보냈지만 이겨냈고 전태관 빈소는 서울 솔파구 풍납동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있고 발인은 31일이다. 


김종진은 30주년 기념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백발이 성성해도 섹시한 뮤지션으로 남자며 무대 위에서 죽자고 했다. 이루지 못했지만 이루는 쪽으로 마음을 바꿨다. 




27일 밤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조용히 숨을 거두었고 6년간 신장암 투병으로 이어와 오랜 병마를 이기지 못했다고 했다. 


지난 10월 친구와 우정을 지키는 방법 30주년 헌정 앨범을 내어 앨범 수익금은 전부 전태관의 치료비에 쓰자는 취지라고 했다. 


김종진은 내년 1-2월 밴드 30주년 기념 공연을 준비중이다 전태관 건강이 악화되면서 모든 공연, 방송 스케줄을 중단하고 친구 곁을 지켰다고 한다. 




전태관 누구?



1962년 생으로 서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6년 김현식 과 봄여름가을겨울로 음악 인생을 걸었다. 


김현식 빅밴드 멤버는 김종진 기타, 전태관 드럼, 유재하 건반, 장기호 베이스가 초대 멤버였다. 




1987년 밴드가 깨지고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에서 객원세션으로 활동하가 1988년 봄여름가을겨울 1집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봐로 데뷔했다. 


어떤이의 꿈, 내품에 안기어, 10년 전의 일기를 꺼내어, 브라보 마이 라이프등의 명곡이 있다. 


퓨전재즈, 블루스, 록, 펑크, 어덜트 컨템포러리 여러 장르에 도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