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유성 지리산 전제비 이름 탄생 비화 제비카페 위치는?

전유성 지리산 전제비 이름 탄생 비화 제비카페 위치는?


이영자가 전유성을 소개하기 위해 전화통화를 했어요. 


이승기는 집사부일체사부로 나오는건 생각 안해보셨어요? 이영자는 "몇 번이나 섭외 전화가 왔었다. 그런데 출연료 협상이 아직 안됐다. 자꾸 상받기 전 가격을 말씀하신다.  제시받은건 하나 받았을때 가격인데 제가 대상 2개를 받았잖아요"



이영자는 사부 전유성이 탄생시킨 스타를 언급했어요. 




전인권, 이문세, 강산에, 한채영, 최양락, 김희철이라고 하자 이승기가 김희철씨는 SM에서 발탁한거 아니냐고 묻자 이영자는 예능을 배우기 위해 이분한테 보내졌다고 했어요. 


이영자는 자신이 전유성을 통해 탄생했다고 했어요. 



"이 분이 없었다면 이영자는 탄생하지 못했고 2018년도 K본부, M본부에서 대상은 줄 사람이 없었겠죠"


이영자는 "전유성은 인사, 입에 발린 소리, 마음에 없는 소리, 평범한걸 싫어한다"




집사부 일체 오프닝은 남원 지리산 부근에 있는 카페 제비에서 했어요. 



제비 카페 주소 : 전라북도 남원시 인월면 인월북2길 18번지 


지리산 공용버스 터미널 풍천교에 있어요. 




이영자는 전유성 딸 실제 이름이 제비라고 하며 왜 제비인지 아냐고 묻고 제비 씨를 가져온 곳이 제비 모텔이었다고 했어요. 



해당 카페는 바로 전유성 딸이 운영하는 곳이었어요. 




집사부일체 전유성이 사부로 출연해 제자들을 지리산 아지트로 안내했습니다. 



지리산 산다고 하면 산속에 사는 줄 아는데 아파트 산다고 했고 2층 가옥을 소개하며 지인의 집이고 그 사람은 주말에만 와서 평일엔 내 마음이라고 했어요. 


2층집 창밖으로 지리산 풍경 펼쳐졌어요. 


개그맨 중 제일 늙은 사람이라고 했어요. 


전유성은 평범함을 거부하는 연예계 최고 괴짜입니다. 




양세형은 "나도 이런 아지트 있으면 좋겠다" "비오는 날 오면 대박이겠다"



전유성은 2층으로 가자면서 계단이 아닌 안방으로 향했고, 천장에서 비밀의 계단을 오픈해 계단을 따라 올라가니 아무것도 없는 다락방이 나왔어요. 


다락방 한 켠에는 2층으로 향하는 작은 문이 있었고 멤버들은 어렵게 2층으로 향했어요. 


"집 되게 재밌다" "알게 모르게 2층으로 오면 재밌잖아"




전유성은 최초의 개그맨이자 다수의 스타를 발굴해낸 스타메이커입니다. 


조세호가 전유성에게 전화를 걸어 애정을 드러냈어요. 


"개그맨 시험은 운이라고 생각한다. 응시한 모두가 재능 있는 친구들이다. 그래서 개그맨 시험에 3번 이상 떨어진 친구들을 모았다. 조세호 신봉선 김민경 등이다"


'개그콘서트'를 탄생시킨 아이디어 뱅크로 아이디어의 원천은 불만이 좀 있어야 된다. 습관적으로 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비결을 밝혔어요. 




코미디언 선배들에게 욕을 많이 먹었다고 합니다. 


2인자가 되어 극단을 운영하며 휘순, 신봉선, 안상태, 김대범, 황현희, 김민경을 배출했어요. 


정작 본인은 웃기는 것보다 책을 집필하는 것도 좋아한다고 해요. 


전유성만큼한다 시리즈는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책들이라 많은 커캥을 탈출시몄다고 해요,, 100만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라고 하죠. 




그밖에 나이 먹은 전유성도 하는 일본어, 하지 말라는 것은 다 재미있다. 아이디어로 돈벌 궁리 절대로 하지 마라, 조금만 비겁하면 인생이 즐겁다. 송센세 이건 일본말로 뭐요? 컴퓨터 일주일만 하면 전유성만큼 한다, PC통신 일주일만하면 전유성 만큼 한다. 인터넷 일주일만 하면 전유성 만큼 한다, 전유성의 구라 삼국지, 소를 잃은 자는 대문을 활작 열고 볼 일이다 등이 있어요. 



전유성이 배우 한채영 데뷔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해요. 




힐링의 품격에 게스트로 출연해 가수 이문세, 한영애, 고 김현식을 데뷔시켰다고 했어요. 



배우 한채영도 전유성이 데뷔시켰다고 해요.. 인사동 카페를 할때 그분이 놀러왔고 사진을 찍은 뒤 모델 이소라의 매니저에게 보여줬고 그 친구가 한채영이 있던 미국 시카고로 가서 설득해 데뷔했다고 해요. 


연기를 본 것도 아닌데 한채영이 뜰것이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냐고 묻자 일단 몸매가 한국에 없는 몸매였다고 밝혔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