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욱 프로필 중흥그룹 헤럴드 매각

홍정욱 프로필 중흥그룹 헤럴드 매각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를 보유한 미디어그룹 헤럴드를 중견기업인 중흥그룹에 매각했습니다. 


헤럴드 경영에서 손을 뗐다는 사실이 15일 알려지자 정치권에서는 내년 4월 21대 총선을 계기로 여의도 정치에 복귀하기 위해 주변 정리에 들어간 것이냐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재계 서열 34위의 중흥그룹에 저와 일부 주주가 보유한 헤럴드 지분 47.8%를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홍정욱 회장 프로필


홍정욱 나이 1970년 49세입니다. 


한나라당 소속으로 18대 국회의원을 지냈어요. 


2011년 이듬해 19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해 기업 경영에 매진했습니다. 


30대 후반에 2008년 18대 총선 서울 노원병을 통해 국회에 발을 들였어요.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활동했습니다. 




당시 한나라당 내 의원 21명과 함께 국회바로세우기 모임을 결성했어요. 


한미 FTA 비준동의안 처리 과정에서 물리적 충돌이 발생하면 총선에 불출마하겠다고 했습니다. 


영화배우 남궁원씨의 장남입니다. 



홍정욱회장 학력은  미국 하버드대와 베이징대, 스탠퍼드대에서 공부했어요. 




미국 유학 시절을 담은 자서전 '7막7장'의 저자입니다. 


1998년 스탠퍼드대 로스쿨 졸업 후 미국계 투자은행인 리먼브러더스에서 인수합병,금융전문가로 일하다 2002년 말 코리아헤럴드와 헤럴드경제를 인수해 대표이사를 했습니다. 




홍정욱 회장 가족 관계


홍정욱 회장 아버지 배우 남궁원 홍정욱 회장 어머니 이화여대 영문과 미국 노스웨스트 항공 스튜디어스 출신 양춘자 외아들입니다. 


홍정욱 회장 누나 홍성아는 미국 바너드 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해 서울 시립교향악단에 근무하고 현재 헤럴드 계열사인 헤럴드아카데미 대표이사로 재직중입니다. 


홍정욱 회장 동생 홍나리는 독일 베를린대학교를 졸업하고 베를린 필하모닏에서 최초 동양인 여성 연주자로 선발된 바이올리니스트입니다. 




홍정욱 회장 아내는 미국 바너드대학교 미술사를 전공한 뉴욕 큐레이터로 근무하던 손정희와 결혼해 1남 2녀를 두고 있습니다. 


장인은 손명원 현대미포조선, 쌍용자동차 사장으로 정몽준 손윗동서입니다. 


손정희 증조부는 독립운동가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제 2대 의장 손정도 목사입니다. 


손정희 친 할아버지는 대한민국 해군 창군 주역이자 전 국방부 장관인 손원일 제독이며 손정희 외할아버지는 김동조 전 외무부 장관입니다. 




손정욱 회장 경력


- 헤럴드 회장


- 올가니카 회장


- 사단법인 올재 이사장


- 국립중앙박물관회 이사, 한미협회 이사, 서울대학교미술관 운영위원




- 헤럴드 및 동아TV 대표이사 회장


- 코리아헤럴드, 헤럴드경제, 캠퍼스헤럴드, 주니어헤럴드 발행인


- 한국신문협회 이사, 국제언론인협회 한국위원회 이사, 한국신문윤리위원회 감사, 글로리아오페라단 이사


- 미국 벤처기업 스트럭시콘 CFO


- 미국 리먼브라더스 M&A그룹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