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 별세 빈소 프로필

박일 별세 빈소 프로필


디즈니 인기 영화 토이스토리 주인공 버즈 라이트이어를 목소리 연기를 한 성우 박일 31일 70세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고인에게 특별한 지병은 없었고 주무시던 중 돌아가신 것이라고 합니다.   
  
성우 박일 빈소는 서울 강남성모병원 장례식장 5호실입니다. 

생전 두 차례 이혼해 3남1녀를 홀로 키웠고 자녀들은 해외 거주 중입니다. 



박일 학력은 68년 한양대 전기공학과입니다. 

성우 교육 아카데미 박일STA를 설립했습니다.    


1966년 연극배우로 활동을 시작해 TBC 동양방송 공채 3기 성우로 데뷔했습니다. 


대한민국 프로레슬링의 선두주자 김일 이름에서 박일이라는 예명을 사용했습니다. 




1970년 MBC 4기 공채 성우 이적해  2000년 제27회 한국방송대상 성우상, 2013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어요. 


대표작으로는 외화 시리즈 게리슨 유격대이고 지난달 개봉한 토이 스토리 4에 버즈로 목소리 출연을 했어요. 




대부 말론 블란도, 쇼생크 탈출 팀 로빈스, 사선에서 클린트 이스트우드, 아웃 오브 아프리카 로버트 레드퍼드 TV 더빙판 더빙을 했어요.
 
007 파워레인저 스타트렉 등 시리즈물, 미국 수사물 CSI 길 그리섬 반장 역을 맡았어요.  


  
픽사 애니 인크레더블 초능력 가장 미스터 인크레더블, 게임 스타크래프트2 도니 머밀리언 목소리더빙을 했어요. 


50여년 동안 더빙한 외화‧만화가 100여편에 달하며 알랭 드롱, 리처드 버틴, 잭 니콜슨, 조지 클루니 등 할리우드 톱스타들의 목소리와 배우 마이클 더글라스는 출연작마다 더빙을 하고 최근 마블영화 '앤트맨' 행크 핌 박사로 출연했어요. 



영화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드라마 육남매 제1공화국,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 직접 연기를 했어요. 


최근작 라이프 온 마스 주인공 의식과 무의식을 오가는 미스터리한 의사입니다.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의 폰 트라프 대령, 연극 라만차의 기사 돈키호테의 돈키호테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