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커제 패배 올해 은퇴 휴직 결정

이세돌 커제 패배 올해 은퇴 휴직 결정




이세돌 나이 36세 5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블러드랜드배 특별대국을 했습니다. 


중국 커제에게 156수 흑 불계로 패배했어요.. ㅜㅜ


커제 9단이 초반부터 승기를 잡아 반격할 기회도 잡지 못하고 빠르게 바둑이 끝났어요.




6살에 바둑을 시작하고 1995년에 프로 입단해 올해 마지막일 것 같다고 했어요.. 


아직 완벽히 정한 것은 아니지만 장기간 휴직이나 은퇴 중 하나를 생각하고 있다고 해요.. 



휴직을 하더라도 승부사로 다시 돌아오기는 어려운 상황일 것이고 완전히 은퇴하면 돌아올 수 없고 나중에 바둑을 다시 두고 싶어질지도 몰라 휴직은 어설픈 느낌이 있다며 올 한해 고민을 해봐야 겠고 올해를 마지막으로 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활동 중단을 결심한 데는 작년부터 생각을 했지만 아쉬워 1년 더하기로 했고 승부사에서 물러나는 것은 오랫동안 생각한 일이라고 해요.  커제를 가리키며 좋은 후배 기사들에게 앞으로 이기기 힘들겠다고 생각했고 개인적으로 지치기도 했다고 밝혔어요.. 아마도 이번 대국에 진 것도 좀 심적으로 부담이 있었을 지도 모른다는 개인 적인 생각이네요..




이세돌은 최근 유튜브 방송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계속 바둑을 할 것이지만 승부사로는 떠나도 앞으로 다른 분야에서도 응원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했어요.. 


이번 대국은 승자는 6000만원 패자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 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