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문영 프로필

강문영 프로필



강문영 프로필



강문영 본명 강유진


강문영 나이 1966년 53세입니다. 


강문영 소속사 SY 엔터테인먼트


1983년 고등학교 재학 중 CF모델로 데뷔




1985년 프랑스로 유학 알리앙스프랑세즈에 2년간 어학과 미술공부를 했어요.. 



1986년 MBC 18기 공채 탤런트로 입문했어요. 


2003년 다시 방송활동을 시작했어요.. 


2005년 신돈으로 다시 북귀했어요.. 


두번째 이혼으로 공백기를 가졌고 2011년 내마음이 들리니로 다시 컴백했고 앵그리맘으로 복귀했어요. 




강문영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 아름다운 밀회, 푸른 해바라기, 꼬치미, 끝없는 사랑, 재미있는 세상, 왕도, 야망의 세월, 비련초, 사랑을 위하여, 사랑의 조건, 비검, 아담의 도시, 좋은 걸 어떻해, 엘레지, 사랑의 찬가, 미망, 여자, 7인의 신부, 토마토, 그녀의 선택, 달콤한 신부, 신돈, 내 마음이 들리니, 아랑 사또전, 앵그리맘, 화정, 봄이 오나 봄




강문영 영화



모두다 사랑하리, 스물하나의 비망록, 대학 들개, 물 위를 걷는 여자, 우리 사랑 이대로, 뜨거운 비, 도둑과 시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