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공략 외 필요한 정보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공략 외 필요한 정보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고대 그리스의 운명을 결정지은 펠로폰네소스 전쟁에 용병을 무기로 참여하는 플레이. 스파르타 풀신 미스티오스인 인물이 주인공으로 성별 및 이름이 특정되지 않은 주인공으로 남성은 알렉시오스와 여성인 카산드라 중 하나를 선택해 정할 수 있다.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PC 버전의 시스템 요구 사양



최하 코어 i5-2400 @ 3.1GHz/라이젠 3-1200/FX-6300 @ 3.8GHz, 8GB RAM, 지포스 GTX 660/라데온 R9 285(VRAM 2GB)을 준비해야 720p, Low 비디오 프리셋에서 30fp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


권장 사양은 코어 i7-3770 @ 3.5GHz/라이젠 5-1400/FX-8350 @ 4.0GHz, 8GB RAM, 지포스 GTX 970/라데온 R9 290(VRAM 4GB)으로 해야 1080해상도에 high 비디오 프리셋에서 30fps로 플레이가 가능.


4K 해상도를 원한다면 (High 비디오 프리셋, 30fps 기준)를 원한다면 코어 i7-7700 @ 4.2GHz/라이젠 1700X @ 3.8GHz, 16GB RAM, 지포스 GTX 1080/베가 64(VRAM 8GB)를 준비해야 하며, 설치에 필요한 공간은 46GB이다.


한국어은 이미 10월 5일 발매 되었다.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장점


- 할수록 재미 있음


- 종료가 아쉽고 생각나는 게임


- 스토리와 퀘스트의 몰립감이 좋아 지루하지 않음


- 용병 시스템을 새건하고 함선시스템 도입으로 게임의 컨텐츠를 확장 새로운 파밍수단을 제공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단점


- 최적화


- 자잘한 버그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공략



- 선택 가능


선택지를 고를 수 있고 선택지에 따라 힌트와 상황이 달라진다. 


- 탐험모드의 추가


증거 조사와 NPC와의 대화에서 정보를 모으는 선택지를 고를 경우 플레이어가 탐색에 참조할 수 있는 힌트를 주며 선택지를 고를 경우 추가적인 힌트를 받는 경우도 있어 대화와 선택이 중요하다


- 방어구 장비와 세트


여러부위의 방어구로 나뉘고 룩이 좋아보이는 장비 위주로 커스텀하면서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춰 강화하며 수준을 맞출 수 있고 파밍요소를 더했다. 




- 아이템의 각인


모든 아이템에 능력를 커스텀하여 올릴 수 있는 한가지 각인을 박을 수 있고 얻기 위해서는 석판의 수수께끼를 통해 숨겨진 장소를 찾아 내거나 게임 내 활동을 통해 일정 활동을 달성하는 방법이 있고 전설 무기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다른 무기에 그 전설 무기의 고유 특성을 따로 각인할 수 있다. 


- 시민변화


공격을 당하거나 도둑질을 목격한 시민들이 주인공을 공격하고 공격을 하는 주민은 적처럼 타켓으로 정할 수 있다. 도둑질을 목격한 경우 현상금을 늘리거나 용병을 호출한다. 


- 비살상 방법의 다양화


주먹 전투와 스파르타 킥, 기절화살, 비살상제압을 사용하여 피니시를 먹일 경우 인물이 죽지 않고 바닥에 쓰러진다. 죽이지 않으면 아드레스티아 호의 선원으로 영입하거나 길들일 수 있고 시민이 적으로 변해 공격하면 피니시를 먹여 살인 현상금을 올리지 않을 수 있고 하지만 절벽에서 떨어지거나 물에 빠지면 사망한다. 


- 해상전의 주요 컨텐츠화


아드레스티아 호를 이끌고 그리스 해안을 누비며 적들의 배를 파괴하고 약탈하며 탐험을 할 수 있고 조작법도 어쌔신 크리드 3 와 비슷하다. 그리스 각지에서 영입해온 부관, 선원의 스킨, 배의도장, 선수상을 변경할 수 있다.




- 부관 영입


마지막에 같이 배에 타자는 말을 하거나 모험 도중 쓸만한 인재를 비살상 진압해 부관으로 명하거나 배의 업그레이드에 따라 최대 4명의 부관을 배치할 수 있고 각 부관마다 배의 성능에 보너스를 준다. 부관들은 갑판전을 벌일때 공격을 해서 죽을 수 있다. 갑판해치를 열고 재등장한다. 이후 암살자 능력으로 부관으로 적들을 공격하는 능력이 생긴다. 


- 현상금과 용병추가


용병은 죽이면 바로 바로 쫓아온다. 더 높은 순위의 용병을 죽이면 플레이어의 지위가 올라간다. 고액의 수배가 걸린경우는 다섯명이 수색을 시작한다. 


현상금을 제거하는 방법은 수배가 사라질때까지 범죄를 저지르지 말고 장시간 기다리거나 현상금 후원자에게 배상금을 보내 현상금을 깎거나 후원자를 죽여 현상금을 없앨 수 있다. 하지만 후원자를 죽이는 방법보다는 용병당 배상금을 내는게 더 낫을 것이다. 수배가 걸리지 않은 용병은 흰색투구로 표시되고 지나가면 주인공에게 인사를 건넨다. 


새로운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