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공대 부지 어디로? 전남 나주 부영 cc 결정

한전공대 부지 어디로? 전남 나주 부영 cc 결정


한국전력이 추진하는 한전공대가 한전 본사가 위치한 전남 나주에 들어 선다고 합니다. 


나주시 빛가람동에 위치하고 한전 본사로부터 2㎞ 가량 떨어져 있는 곳입니다.   

  

한전은 에너지 분야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내 에너지 특화대학이 필요하다며 한전공대 설립을 추진해왔어요.  

  

한전공대 설립지원위원회는 한전공대 설립지원위원회 2차 회의에  한전공대 확정부지에 대한 심사 결과를 알렸어요. 



 

부지는 선정했지만 비용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고 한전은 공대 설립에 약 5000억원이 필요하며 이후 매년 운영비로 약 500억원이 들어갈 것으로 생각하며 한전은 비용 전액을 자체 부담하기 쉽지 않고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지원이 필요하지만 정부는 아직 지원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예요.

  

나주 부영CC가 부지 조건과 경제성, 지자체 지원계획, 개발규제 항목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고 부지의 환경, 부지 제공조건, 운영 지원계획, 인허가 용이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해요. 



한전 공대 부지는 나주시 빛가람동 908 일원인 부영 CC 및 농경지에 설립하기로 했다고 해요.. 




전남에는 카이스트나 포항공대 같은 연구 중심대학이 없어 한전 공대 설립이 되면 목포대와 GIST등 광주권 소재 대학과 공동연구 등 연계 협력을 촉진해 함께 발전할 계기가 될 것이라 했어요.. 


한전공대 설립 지원단은 이른 시일 내 출범해 부지 이전과 토지 보상 및 관련법령 개정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했어요.. 




부지결정은 첫발을 디딘것이고 앞으로 할일이 많고 풀어야 할 숙제가 많고 여러 어려움을 이기고 한전공대 설립사업이 차질이 없이 추진 되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한전공대는 2022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학생규모 1000명, 교수진 100명, 대학부지 40만㎡를 포함해 대학 클러스터 부지는 120만㎡라고 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