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엔티 부작용 베트남 바이엔티 부작용

바이엔티 부작용 베트남 바이엔티 부작용


문제의 바이엔티는 베트남 호치민시에 본사를 둔 하비코에서 제조된 고형차입니다. 


천연재료로 만든 허브차이지만 금지 약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 베트남 다이어트차 바이엔티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하자 복용했습니다. 


혀마름과 두통을 느끼고 복용을 중단했습니다.  


정작 자신은 끊었으면서고 오픈마켓이나 블로그를 통해 불법 수입한 차를 계속 판매 한 것으로 서울시민생수사단 조사에서 밝혀져 사법처리를 받게 됐습니다. 




다이어트에 효능이 뛰어나다는 정보는 잘못되었다고 합니다. 


바이엔티에는 시부트라민과 페놀프탈레인이 함유되어 뇌졸증과 암을 유발시키는 원인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페놀르탈레인은 변비 치료제로 사용했지만 국제암연구소가 지정한 발암물질로 대부분 국가에서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바이엔티를 섭취한 뒤 두통과 어지럼증, 구토, 혀마름, 두근거림 등 부작용을 겪었습니다. 




바이엔티에 대해 수입검사 부적합 판정내렸습니다. 



식약처에 영업등록도 하지 않고 바이엔티를 자가 소비용으로 수입해 세금과 수입식품검사를 피했습니다. 




불법 수입업자들은 지난해 호치민에서 바이엔티 5300만원 어치를 수입해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화번호를 보고 연락한 소비자에게 입금을 받고 택배발송하거나 베트남에서 한국내 가족에게 국제특송으로 바이엔티 1억3천만원 어치를 보내는 수법으로 유통했습니다. 


문제를 일으킨 바이엔티는 베트남 산으로 국내산은 정부 기관에 정식으로 신고된 제품으로 안전하게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