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우등졸업 조지타운대학교 학사 학위 취득

로이킴 우등졸업 조지타운대학교 학사 학위 취득


가수 로이킴이 미국 조지타운대학교를 우등 졸업했어요.  


로이킴이 조지타운대학교를 우등 졸업했고 재학 내내 장학금을 놓치지 않았던 로이킴은 우등졸업으로 사회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고 합니다. 


음란물 유포 혐의는 불법촬영물을 유포한 것이 아닌 일반 음란물을 카카오톡 대화방 등에 공유할 경우 적용되는 혐의이고 로이킴은 음란물 1건을 유포했다고 해요. 




2012년 조지타운대 경영학과에 입학한 로이킴은 사회학과로 전과했어요. 


사건으로 로이킴의 졸업이 불투명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지만 정상 졸업했습니다.  


로이킴은 현재 반성하며 한국에 머물고 있고 졸업식에도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조지타운대학교는 미국 워싱턴 명문대입니다. 




4월 10일 조지타운대학 대변인 매트 힐은 로이킴과 관련해 자체 조사할 예정이고 즉각적이고 철저한 조사와 대응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고 결국 졸업장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문제 될 부분이 있으면 퇴교할 수 있다고 했지만 로이킴은 동종 전과가 없고 경찰조사에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깊이 반성해 졸업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친구를 잘 사귀어야 한다는 옛말에 딱 적합하는 경우가 아닌가 싶네요.. 


이런 구설수 없이 계속 싱어송 라이터의 모습을 보이며 잘 되었을 텐데 말이죠. 


미국 대학교 였으니 망정이지 한국 대학교 였다면 여론에 의해 졸업하지 못했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