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연 은퇴 선언 피겨 박소연 프로필 누구?

박소연 은퇴 선언 피겨 박소연 프로필 누구?



피겨스케이팅 전 국가대표 선수 박소연 나이 22세 단국대 은퇴를 했어요.  

  

박소연은 "피겨를 시작한 지 어느덧 15년의 세월이 지나 피겨의 맏언니가 되었다. 선수생활 동안 희로애락이 참 많았지만 지금 이 순간 뒤돌아보면 행복한 시간이었다"

  

"그동안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 격려 덕분에 힘든 시간을 잘 견뎌낼 수 있었다"

 



"저에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생겨 이번 아이스쇼를 마지막으로 인사드리게 됐다. 앞으로 또 다른 박소연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다"

  

"저를 이끌어 주신 지현정 코치님과 항상 힘들 때 많은 도움을 준 우상 김연아 선배님께 감사드린다"

  

박소연은 은퇴 후 미국 피겨스케이팅 아이스쇼 투어 프로그램인 태양의 서커스에 합류합니다. 




박소연 프로필



박소연 나이 21세입니다. 


박소연 고향 부산


박소연 학력 신목고- 단국대 천안캠퍼스 국제 스포츠학부


박소연 키 160센티


2009년 당시 최연소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각종 대회에서 포스트 김연아로 많은 기대를 받았어요.  



  

2012년 국제빙상연맹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에서 김연아 이후 최초 은메달을 받았어요. 


2014년 김연아와 김해진과 소치동계올림픽에 출전해 21위를 했어요. 


2014년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9위를 했어요.  


박소연은 그랑프리에서 3번 5위를 했어요. 



  

2016년 12월 훈련 중 복숭아뼈가 골절되는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2018 평창겨울올림픽 선발전에 출전했지만 탈락했어요.  

  

2017년 하반기까지 4차례 수술을 했고 지난 3월 러시아 동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프리 스케이팅 클린 연기를 하며 5위에 올랐어요. 




선수 생활을 하다 6일부터 8일까지 열린 올댓스케이트 2019 아이스쇼에 김연아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박소연은 임은수, 유영, 김예림 후배선수들 사이에서도 국내 최고 대회 종합선수권에서 5위 안에 들었어요. 지난 1월에는 4위에 오르기도 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